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도권교통본부

  • 통합검색

홍보마당

2018. 수도권 광역교통정책 제안공모 시상식 개최

작성자
정책기획팀
작성일
2018-10-11 17:36:25
조회수
192

수도권교통본부(본부장 : 주윤중)는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이 행복한 수도권 교통정책 구현을 위해2018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를 실시하고 지난 1010() 우수 제안자에 대하여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결과 총 32편의 교통정책 제안서가 접수되었으며,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편 등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4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의 시상금을 각각 수여했다.

- 대상은한 눈에 쏙, 간단하고 직관적인 수도권 버스 안내 개선안으로 다양한 라벨, 픽토그램 등 을 활용해 이용자 편리성 중심의 버스안내 개선안을 제안한 이준형씨가 수상했다.

상작은 수도권 3개시·도 공무원과 교통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 수도권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실현가능성, 효과성이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였다.

그동안 제안공모 수상작을 교통정책에 반영한 사례로는 수도권 내 버스의 화장실 이용편의 증진 방안과 고속()도로 환승정류장 활용을 통한 광역교통 취약지역 개선방안 등이 있다.

수도권교통본부 주윤중 본부장은 수도권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교통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작은 수도권교통본부 홈페이지(www.mta.go.kr) 에 공개하고, 교통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및 수도권 3개시·도와 협의할 예정이다.

2018년 수도권교통정책 제안공모 수상작 목록

시상등급

제 안 제 목

대 상

(1)

한 눈에 쏙, 간단하고 직관적인 수도권 버스 안내 개선안

(라벨링, 픽토그램 도입을 통한 비영어권 방문객 안내 개선 중심으로)

최우수상

(2)

수도권 간선급행버스체계 개선방안 : 버스의 지하철화

(청라 국제도시 신교통 (BRT, GRT)을 중심으로)

기차와 지하철 환승역 출구번호 개선을 통한 이용편의 증진방안

우 수 상

(3)

강남순환로 경유 광역버스 이용 편의 증진 방안

이제 시내버스 요금결재는 현금이 아닌 핀테크시대 !

(핀테크를 결합한 시내버스 요금징수로 승객불편 최소화 및 운영효율화 방안)

노선인식 강화를 통한 수도권 간선 급행버스 활성화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수도권교통본부,『2018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