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도권교통본부

  • 통합검색

홍보마당

수도권교통본부, 교통관련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직무교육 실시

작성자
교통정보팀
작성일
2018-03-20 17:50:55
조회수
619

수도권교통본부(본부장 신상철)322() 수도권교통본부 대회의실에서 광역교통을 활용한 공유 모빌리티 정책 방안 주제에 대하여 본부 직원 3개 시·도 교통관련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수도권교통본부는 전국 유일의 수도권광역교통기구로서 수도권 교통문제를 3개 시·도가 공동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협의·중재하는 등충실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에 본부에서는 본 직무교육을 통하여 3개 시·도 광역교통 문제 전반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 및 이해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본 교육을 추진하였다.

본부에서 실시하는 전문가 양성 직무교육은 매분기별 1,4회에 걸쳐, 전문교육 3, 현방 방문 1회로 각각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금년에 전문강사 섭외 시 본부 조합위원 전문가 자문그룹을 활용한 강사 추천으로 다양하고 우수한 강사진을 구성하였으며, 아울러 연간 전문교육 일정을 확정하여 보다 내실 있고 체계적인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공유 모빌리티는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공유 경제형 교통서비스기반으로 한 제4차 산업혁명의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로 금번 강의에서는 공공자전거, 라이드 셰어링을 주요 검토 대상으로 설정 하였다.

또한, 본부에서는 대도시권 광역교통 혼잡도 완화를 위해 철도와 버스 연계한 환승서비스 방안 마련 및 광역통행 접근성 개선, 공유모빌리티 수단별 서비스 제공 전략, 모빌리티 허브 유형별 도입 전략, 공유 모빌리티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을 위해 국토연구원 김광호 책임연구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전문가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업무의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는 등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특히 모빌리티 허브 교통 접근성 및 사회 ·경제적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수도권교통본부장은 앞으로도 광역교통관련 직무교육을 적극 발굴하여 업무 활용도 제고와 3개 시·도간 교통관련 사업에 대한 이해소통 증대로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직무교육이 직원 간 소통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2018년 수도권 광역교통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다음글
광역버스정류소 부근 화장실 위치정보를 보다 쉽게